logo

한국어

말씀

때가 이르렀사오니

2017.05.29 11:56

운영자 조회 수:178

요한복음  17:1-11       때가 이르렀사오니

                                     

 

1. 예수께서 이 말씀을 하시고 눈을 들어 하늘을 우러러 이르시되 아버지여 때가 이르렀사오니 (1)

세상의 모든 것들은 이루어지는 때가 있습니다. ( 3:1-8) 때가 차서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보내셨고 ( 4:4), 예수님께서 육신을 입으시고 이 세상에 오셔서, 광야에서 사탄의 시험을 이기시고, 이 때부터 공생애를 시작하셨습니다 ( 4:17), 예수님께서 이 세상에 오신 목적을 이루실 때가 되었을 때, 예수님께서 그 목적을 이루시기 위하여 역사하셨습니다. 마찬가지로, 우리 가득한교회도, 하나님께서 계획하신 때를 알아서, 하나님의 역사를 이루어가는 거룩한 교회가 되기를 축복합니다.

 

2. 아들을 영화롭게 하사 아들로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게 하옵소서 (1)        

때가 이르러, 예수님께서 감당하시고자 하는 일은 예수님께서 하나님 아버지를 영화롭게 하시는 일입니다. 예수님은 세상의 구원을 위해 이 세상에 보내심을 받으신 분이시기 때문에, 예수님께서 이루시는 일들은 곧 보내신 분의 명령에 순종하시는 것으로서, 보내신 분에게 순종함을 통해 영광을 돌리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온전한 순종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자신에게도 영광되게 하신 것처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입고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우리 모든 성도들 역시 온전한 말씀 순종을 통해 하나님과 주님 앞에 영광을 돌리는 거룩한 삶을 사시기를 축복합니다.

 

3. 거룩하신 아버지여 내게 주신 아버지의 이름으로 그들을 보전하사 우리와 같이 그들도 하나가 되게 하옵소서 (11)   

예수님께서는 우리 성도들이 삼위일체 하나님의 모습을 닮아 하나님 안에서 하나가 되기를 원하십니다. 교회/성도는 여러 지체를 갖고 있고, 서로 개성이 다르지만,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한 몸을 이루어 가야합니다. (2:20-22) 새롭게 허락하시는 담임목사님의 인도 아래 온 교회가 하나가 되어 우리 하나님의 거룩한 뜻을 놀랍게 펼쳐가는 가득한교회가 되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생활을 위한 질문

1. 평생에 제일 기뻐한 때가 언제입니까?

2. 성도님의 믿음 생활 중에 어떤 부분이 하나님께 가장 영광을 돌리는 부분입니까? 왜 그렇습니까?

3. 교회(성도들)가 하나가 되기 위해 성도님이 감당할 수 있는 역할이 무엇입니까?

4. 영생의 기쁜 소식을 어떻게 이웃에게 전파하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