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한국어

말씀

두려워하지 말라

2017.06.26 21:56

운영자 조회 수:184

 

마태복음 10:24-33          두려워하지 말라

                                            

 

1. 그런즉 그들을 두려워하지 말라 감추인 것이 드러나지 않을 것이 없고 숨은 것이 알려지지 않을 것이 없느니라 (26)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은 영원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계획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그러므로 우리 성도들은 매사에 하나님을 전적으로 신뢰할 뿐만 아니라, 하나님께 신실하게 구해야 합니다. (3:2) 현재 형편이 비록 견디기 어려울 정도로 힘들고 어렵게 느껴지더라도, 구원의 하나님께서 역사하실 것을 믿어야 합니다. (3:16-19) 신실하신 하나님께서 우리 교회에 의로운 역사를 이루어 주신다는 확신을 갖고 교회의 부흥과 거룩한 역사를 위해 하나님께 간절하게 구하는 충성된 성도들이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2. 몸은 죽여도 영혼은 능히 죽이지 못하는 자들을 두려워하지 말고 오직 몸과 영혼을 능히 지옥에 멸하실 수 있는 이를 두려워하라 (28)


예수님께서는 복있는 사람은 의를 위하여 박해를 받는데, 천국이 이들의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5:10-12) 그리고, 사도 베드로는 의를 위해서 고난을 받으면 복이 있으므로 세상이 두려워하는 것을 두려워하거나 근심하지 말라고 권면했습니다. (벧전3:14) 우리 성도님들을 우리 영혼과 모든 것을 주관하시는 하나님을 경외하고, 철저히 의지하며 신뢰하는 신실한 믿음 생활을 영위하기를 축복합니다.

 

3. 두려워하지 말라 너희는 많은 참새보다 귀하니라 (31)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은혜를 의지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거룩한 삶을 사는 성도들은 예수님 안에 거하고, 예수님께서는 그의 안에 거하시기 때문에, 하나님의 선한 뜻을 위해 사는 거룩한 백성입니다. ( 2;20) 각자에게 주신 은혜를 따라 자신의 주변에서, 지역 사회에서, 그리고 땅 끝에서라도, 예수님께서 만왕의 왕으로 이 세상에 다시 오시는 그 날까지 복음 전파의 귀한 사명을 감당하는 생명력 넘치는 교회가 되기를 축복합니다.

 

생활을 위한 질문

1. 제일 싫어하거나 무섭게 느껴지는 동물이 있으면 왜 그런지 그 이유를 나누십시오.

2. 하나님께서 성도님을 귀하게 여기시고 계시는 구체적인 예나 경험을 나누십시오.

3. 이번 주간에 몸과 영혼을 주장하시는 하나님을 어떤 방법으로 이웃에게 증거하시겠습니까?